한국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자동차는 도요타의 렉서스나 닛산의 인피니티 같은 고급 브랜드를 출시하고자 했고
2008년을 기점으로 제네시스를 출시하며 2015년에 제네시스를 독립적인 브랜드로 전환시켰다.
제네시스는 처음부터 아예 고급 브랜드를 방향성으로 설정하여 수많은 경력직들을 채용했다.
현대 자동차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 BMW, 벤틀리, 람보르기니 등 총괄이나 디자이너 등
다양한 방면에서 유명한 인재들을 영입하였다.
현대 자동차의 제네시스는 과거 인터뷰에서 밀레니얼 세대에게 어필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비용 문제 때문에 돈 많은 아버지들이 타는 차량입니다.
제네시스는 한국에서는 유명한 브랜드이긴 하지만, 자동차 시장의 역사는 아주 오래되었듯이
해외에서는 제네시스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도 매우 낮고, 신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BMW가 세계 곳곳에 BMW 드라이빙 센터를 만드는 것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리고
다양한 고객들을 타깃 하기 위함인데 제네시스도 제네시스 스페이스라는 곳을 해외 곳곳에 이런 장소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시장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미식축구 NFL의 스폰서로 활동하거나, 제네시스 골프, 유명인 차량 지원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에게 골프 대회 협찬 차량인
제네시스 GV80 모델을 타고 타이거 우즈가 큰 교통사고가 났지만 사고의 규모에 비하면
타이거 우즈는 생명에 지장이 없다고 알려진 후 세계 각종 언론에서 제네시스를 재조명하고
심각한 외부와는 달리 내부가 너무 멀쩡하다는 기사가 현지에서 반복적으로 나온 적이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앞으로 2025년부터는 전기차 혹은 수소차로만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G80 (RG3) 트림 분석 비교
제네시스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매출의 절반을 담당하고 있는 제네시스에게 매우 중요한 차량입니다.
제네시스는 2.5 가솔린, 2.5 가솔린 AWD, 3.5 가솔린, 3.5 가솔린 AWD 총 4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위 4가지 트림 중에서 2.5 가솔린 트림과 3.5 가솔린 트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일단 두 가지 트림의 차량은 전장, 전폭, 전고의 차이는 없이 동일합니다.
제네시스 G80의 전장은 4,995mm, 전폭은 1,925mm, 전고는 1,465mm입니다.
먼저 2.5 가솔린의 경우 I4 싱글 터 보이며 2,497cc의 배기량과 304hp의 출력 최대 토크 43을 보여주고 있으며 공인 연비는 10.8km/L입니다.
다음 3.5 가솔린의 경우 V6 트윈터보이며 3,470cc의 배기량과 380hp의 출력 최대 토크 54를 보여주고 있으며 공인 연비는 9.2km/L입니다.
역시 3.5 가솔린 트림의 모델이 힘이 좋은 만큼 공인 연비는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트림 모두 구동 방식은 후륜구동 방식이며 변속기는 자동 8단 변속기가 장착됩니다.
제네시스 G80 (RG3) 내부와 외부
먼저 외부 모습에서 3세대 RG3 모델의 긴 후드와 날렵한 루프라인, 커다란 크레스트 그릴이 입체감을 살려 조형미를 극대화해 줍니다.
두 줄 형태로 디자인된 쿼드 램프는 크지만 얇아 이쁘게 디자인되었고 헤드램프 점등 시 시선을 집중시켜줍니다.
측면 부분은 후륜구동 차량답게 긴 후드를 가지고 루프라인이 뒤로 갈수록 낮아져 차량 자체가 날렵해 보입니다.
후면 부분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두 줄로 디자인된 테일램프가 일체감을 이뤘습니다.
G80 (RG3)의 전체적인 디자인 평은 역대급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엄청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020년에 출시한 이후 3년이 지난 현재까지 엄청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제네시스의 G80의 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14.5인치의 대형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해상도 자체에서 다른 차량보다 높으며 밝기와 시인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살짝 아쉬운 부분은 디스플레이가 다른 차량에 비해 안쪽에 설치되어 있어서
화면을 터치하여 조작할 때 팔을 쭉 뻗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외 여러 가지 내부 시트나 마감재 모두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연출이 되어 있으나
국산차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옵션에 따라 시트부터 마감재까지 너무나 바뀌기에
자세한 내부는 취향껏 옵션 선택해서 타시면 좋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